본문 바로가기

성장에 필요한 정보/자신을 성장 시키는 글

[성공을 부르는 자기계발 추천] 혼자 여행

혼자 여행하는 것이 왜 성공과 연관될까?

성공이라는 단어에 항상 떠오르는 것이 자기계발입니다. 그만큼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자기계발이 매우 필요합니다. 그런데 혼자 여행이 성공하기 좋은 자기계발인 게 궁금하지 않은가요? 보통 혼자 여행하면 답답했던 일상을 벗어나 행복함을 얻는 것이 목적일 텐데 이 글을 읽고 혼자 여행에 대해서 더욱 긍정적으로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혼자 여행이 왜 성공을 부르는 자기계발인지 소개해보겠습니다.

1. 판단력을 키울 수 있다.

판단력이 성공에 중요하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삶은 선택의 연속이기 때문이겠죠.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서 판단력은 필수적인 능력입니다. 그런데 혼자 여행을 한다면 판단력은 자연스럽게 성장합니다. 혼자 여행은 모든 것이 자신의 책임이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택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여수를 간다고 치면 "버스를 타고 가야 하나?", "기차를 이용해야 하나?" 아니면 "비행기를 타고 갈까?" 등 시간과 돈에 있어 나의 상황에 맞혀 효율적인 판단을 하려고 노력하겠죠. 숙박시설을 잡을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숙박시설을 어디로 잡아야 하지?", "돈을 투자해서라도 좋은 숙박시설을 잡을까?", "경치 보는데 대부분일 테니 숙박시설을 저렴한데 잡을까?"등 상황에 맞춰 올바르게 선택합니다. 그리고 함께 여행하는 것보다 혼자 여행하는 것이 판단력을 더 빨리 키울 겁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을 스스로 선택을 하기 때문에 더 많은 시행착오를 겪을 테고 그것이 판단력에 있어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판달력을 키우기 위해 여행

2.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친구들 가족 등 함께 여행하면서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자동차 타이어가 펑크가 났던가, 몸이 아프거나, 길을 헤매는 경우가 있겠죠 그런데 혼자 여행을 하면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할 겁니다. 그리고 모든 것을 자기가 책임지며 해결합니다. 그런데 이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력을 자연스럽게 발전합니다. 캠핑을 하고 있는데 비가 너무 많이 내려 텐트에 물이 차려고 합니다. 혼자 여행을 많이 한 사람은 이러한 경우가 처음이더라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습관이 생겨 어떻게든 해결할 방법을 찾을 겁니다. 그리고 이렇게 발전시킨 문제 해결력은 당연히 내가 성공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공하는 데 있어 문제는 연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3. 영감을 얻을 수 있다.

훌륭한 예술작품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여행하다 발견했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여행은 영감을 얻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영감은 의식이든 무의식이든 느낀 것과 생각한 것에서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혼자 여행을 하면 나와 소통을 하면서 생산적인 생각들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생각들은 대부분 긍정적입니다. 우리가 아름다운 경치를 볼 때 주로 사용하는 단어는 긍정적인 단어들입니다. ("이쁘다", "행복하다", "아늑하다", "아름답다") 우리가 이런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우리 마음이 긍정적인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긍정적인 마음과 자신과의 소통이 합쳐져 영감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혼자 여행은 영감을 얻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아름다운 경치를 자주보러가요 영감을 얻게 될 겁니다.

4. 급격히 변하는 세상에서 필요한 자기계발이다.

급격히 변하는 세상에서 우리는 살고 있다. 그만큼 급격하게 문제들이 닥쳐온다. 여기서 살아남으려면 판단력과 문제 해결력이 뛰어나야 한다. 코로나 시대로 온라인이 급격하게 발전하였다. 코로나가 터졌을 때 이것을 예상하여 온라인으로 상품을 소비할 수 있게 빠르게 판단한 곳들은 더욱 잘 됐다. 즉 빠른 판단력과 문제 해결력 덕분이었다. 그런데 혼자 여행을 한다면 전에 말했듯이 판단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급격히 변하는 세상에서 효율적인 자기계발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5. 열정을 키울 수 있다.

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들을 보면 열정이 넘친다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우리 몸은 신기하게 많이 움직일수록 정신적으로 건강해진다. 그래서 우울증 치료로 산책을 가장 먼저 하는 것이다. 그런데 혼자 여행은 자유도가 높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곳을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다. 보고 싶은 문화제나 경치들을 직접 찾아가는데 자연스럽게 많이 걷게 된다. 보고 싶은 것을 보려고 하는 의지가 강해지기 때문에 그만큼 열정도 강해진다.

여행이 왜 성공을 부르는 자기계발인지 다루어봤다. 이 글을 보고 혼자 여행을 하고 싶어 졌다면 가까운 곳이라도 당장 여행해보는 것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