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에 필요한 정보/자신을 성장 시키는 글

성공하는 사람의 특징 실행력, 중요한 이유는??

실행력의 예 아침에 꾸준히 런닝

실행력이 성공의 중요한 요소인 이유

우리가 고민을 하고 있을 때 누군가는 실행을 하고 있다. 그리고 결과를 만든다. 그리고 우리는 그 사람들을 성공했다고 한다. 이러한 차이를 만든 것은 바로 실행력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실행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니 우리가 단순히 실행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넘어서 구체적으로 알고 있다. 그럼 왜 중요한지 한번 알아보자.

1. 현실적으로 필요한 경험을 얻는다.

우리는 전문적인 사람들에게 노하우라는 것을 배운다. 정말로 도움이 되기 때문에 돈을 내면서까지 배운다. 그런데 노하우가 단순히 이론으로만 배운다고 습득이 가능할까? 아니다. 수많은 경험과 실패와 반복을 통해 자기 것으로 만들어 그것이 노하우가 된 것이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필요한 경험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행력이 뒷받침해야 한다. 예를 들어보자. 유명한 축구선수 영상과 장비에만 관을 가지는 A가 있고 축구를 못했지만 동아리나 클럽에서 훈련하고 경기도 많이 뛴 B가 있다고 치자. 둘의 실력은 어떨까? B가 압도적일 것이다. A는 공을 차기는커녕 받지도 못할 것이다. 그렇지만 B는 수많은 경험으로 상황판단이 반사적으로 되기 때문에 득점까지 이어질 것이다. 둘의 결과를 보자 실행력 있게 행동한 B는 성공의 가까운 결과를 보여준다. 경험의 차이에 이해서 비롯된 것이다. 다시 말해 실행력이 현실적으로 필요한 경험을 얻게 해 준다

 

2. 실행을 해야 경험을 얻고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다.

실행력 있게 행동을 하여 현실적으로 필요한 경험이 많을수록 올바른 방향을 정확하게 세울 수 있다. 목표를 향해 달리는 과정에서 선택을 해야 되는 상황은 반듯이 존재한다. 우리는 여기서 현명하게 선택을 해야 한다. 그런데 실전에서 얻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다. 즉 올바른 선택의 연속은 올바른 방향이다. 그러기 때문에 성공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경험은 올바른 방향을 잡아주는 나침판과 같다

3. 다수의 사람이 실행을 하지 않는다.

"유튜브 해볼까?", " 블로그 해볼까?", "작곡해볼까?"등 누구나 해보고 싶은 게 있을 거다. 그런데 누구나 하지는 않는다.
그 이유 또한 실행력과 관련이 있다. 실행하지 않는 사람들은 편안함을 추구한다. 그래서 실행을 할 수 없게 된다. 유튜브를 한다고 치면 영상을 몇 시간 동안 편집해야 하고 그것을 꾸준히 해야 하는데 이것들이 내 편안함을 방해할 거라 생각이 들어 실행을 하지 않는 것이다. 물론 편안함이 부정적인 것은 아니다. 필요한 요소이지만 지나친 편안함을 말하는 것이다.

그런데 주위를 봐라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을 것이다. 아마 자신조차 편안함을 추구할 것이다. 이제 유명한 유튜버, ceo, 가수 등 성공한 사람들을 보자 너무 멀게 느껴지면 주변에 작은 것이라도 이루어내는 사람들을 보자. 성공한 유튜버는 지금도 영상을 올린다. 아티스트 겸 래퍼 지코는 생각만 하지 말고 물리적으로 행동하라고 즉 실행하라고 한다. 프로듀스 겸 래퍼 겸 아티스트인 그레이는 자기 곡 이름이 "하기나 해"다 고민하지 말고 그냥 하라는 것이다. 주변에 몸이 좋아진 친구들에게 "어떻게 몸 좋아졌냐 물어봐라" 주로 헬스장 pt를 끊어서 제대로 배웠다거나 유튜브 보면서 꾸준히 운동했거나 팔 굽혀 펴기 꾸준히 했다는 이야기를 할 것이다. 공통점은 생각만 한 것이 아닌 실행한 것이다.
다수의 사람이 고민만 하고 있을 때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절반은 앞선 것이다. 그러니 실행력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실행력이 성공에 있어서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했다면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실행해보는 거 어떨까?? 기억하자 지금 이 글 보고 바로 실행한 사람은 절반을 앞선 것이다.